티스토리 뷰

평소에는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할일은 없을 것입니다. 뭐 대부분 취업때 증명서로 제출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원래는 오프라인으로 학교가서 발급을 받으면 되지만, 보통 대학교는 집에서 먼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간 시간이 없고 귀찮은게 아닙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이런 민원서류 발급받는게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을 해 본인 지정한 주민센터 및 구청에서 수령을 하실 수 있는데, 이 절차에 대해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시려면 위와 같이 정부민원포털 민원24로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민원 24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민원안내에서 테마별민원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민원테마에서 초중고/대학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 팩스, 민원우편으로 가능하고 수수료는 국립학교 각종증명수수료 징수규칙 및 어디서나 미원처리제 운영지침에 따름이라는데, 학교마다 약간의 수수료가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구비서류는 방문수령하실때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는데, 만약 대리인이 방문을 하신다면 위임장을 첨부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졸업증명서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겠죠?













이제 마지막으로 대학교 졸업증명 및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을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 위에 빈칸에 있는데로 기입을 하시면 되고 교부기관을 보시면 본인이 받기 편한 주민센터나 구청을 입력을 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보통 천원미만으로 나오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