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현금을 주로 쓰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현금은 거의 갖고 다니지 않으니까 말이죠 그래도 종종 현금쓸일이 있으니 소액이라도 갖고다녀야 편한것 같습니다. 소액이라도 현금을 쓰게 되면 현금영수증을 해야 하는데, 오늘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을 안하신분들은 등록절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홈택스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포털에서 검색 후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데, 정면에 보이시는 조회/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조회/발급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현금영수증 카테고리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을 하시려면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편하게 공인인증서 등록후 간편하게 로그인을 하고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등록할때 제일 편한건 휴대전화이겠죠? 그리고 최대 5장까지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하기와 수정하기를 할 수 있으니 재발급이나 분실시 편리하게 다시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출증빙 귀속 사업장 입력도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자 근무처 등록을 하시면 되고 개인사업자 같은 경우 사업장의 사업자등록번호를 등록해놓으시면 됩니다. 이상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