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카톡 친구추가 간단합니다

든든님 2017. 9. 28. 21: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친구추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이 카카오톡을 사용을 하실텐데요 막상 자주 사용을 하다가 또 사용을 안하게 되면, 기능들을 까먹게 되더라고요 기초적인건데 모르는 분들도 계실것 같아 한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카톡 친구추가는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실행을 해야겠죠? 위와 같이 상대방 프로필이 있는 탭으로 옮기면 아래에 하단에 사람모양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를 누르면 됩니다.









카톡 친구추가는 두가지 방법을 할 수 있는데요 연락처로 추가하는 방법과 상대방 카카오톡 아이디를 안다면 전화번호를 몰라도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디로 추가를 하려면 위와 같이 아이디 검색이 나오게 됩니다. 상대방 아이디를 입력 후 해당 사람이 맞다하면 친구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연락처로 친구 추가하는 방법 위와 같이 이름을 입력 후 전화번호를 입력 하면 간단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입력이 되어 있다면 저장되어있다고 표시가 될텐데요 원래는 본인 핸드폰에 저장을 시키면 자동으로 카톡 프로필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안나오는 상황이라면 설정>친구>자동 친구 추가 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건데요 활성화로 되어 있다면 전화번호 저장만으로 자동으로 친구추가가 될 것 입니다. 이상 카톡 친구추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