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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직장인분들이라면 4대보험이 가입이 되어 있을텐데요 원천징수라 하여 월급을 받을 때 4대보험료를 공제한 다음에 실수령액을 받게 됩니다. 본인이 받는 연봉, 월급에 따라 공제되는 금액도 달라지는데요 오늘은 2017년 4대보험 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017년 4대보험 계산기를 확인을 하시려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게 제일 간편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포털에서 국민연금공단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홈페이지를 보시면 위와 같이 보이는데요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오른쪽 아래 알아보기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4대보험 계산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팦업창이 나오면서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본인의 신고소득월액을 입력을 해주세요 계산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자동으로 금액이 나오는데요 근로자 부담금과 사용자 부담금이 자동으로 검색이 됩니다.












다음 고용보험료계산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본인 사업자 근로자수를 입력후 신고소득월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원수에 따라 사업자 부담율이 조금씩 틀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 계산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신고소득월액을 입력을 하고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입자보험료와 사용자보험료를 구분해서 나오게 되는데요 근로자 사업주 부담율이 50%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재보험료를 계산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가 연결되서 넘어가는데요 위에서 보이는 보험료율 찾기를 클릭한 후 사업자 종목을 입력을 해주시면 보험료율이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 월평균 보수를 입력하시고 보험료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금액이 산출이 됩니다. 이상 2017년 4대보험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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