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

현대카드 할부 이자율 계산방법

든든님 2018. 4. 26. 18:30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카드 할부 이자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시면서 모든금액을 일시불로 결제를 할 수 만 있다면, 정말 기분좋은 상상인데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고 이달의 본인재정상태에 따라 할부를 해야할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무이자 행사를 하게 되면, 기분좋게 구매를 하겠지만 안그러면 할부 이자율에 대해 알아보아야 할텐데요 어떤지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현대카드 할부 이자율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메뉴에서 my account으로 들어간다음 이용대금명세서로 들어가시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연이자는 개인마다 틀린데요 본인이 카드이용실적과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됩니다. 계산방법은 할부잔액*연이자율*이용일수/365= 월 할부수수료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이자율은 개월수에 따라 차등적용이 되는데요 100원당 할부수수료 표시는 할부매출 건별로 1회차에 부담해야할 예상금액입니다. 예를 들면 할부금액이 500,000만원이고 할부수수료율이 15%이라고 하고 6개월이라면, 할부부수수료 합계가 총 26,250원인데요 여기서 6개월동안 차등적으로 분할해서 납부를 하게 됩니다. 이상 현대카드 할부 이자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