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공기관이나 금융기관등에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데요 이전에는 건강보험관리공단에 방문을 해야만 했다면,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으시려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포털에서 위와 같이 검색을 해주세요








홈페이지 정면에 보시면 중간쯤에 위와 같은 카테고리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을 해주세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같은 경우 개인정보이기때문에 공인인증서 본인인증후에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후 바로 이용을 하실 수 가 있습니다.













다음 통합징수포털로 넘어가는데요 개인민원서비스에서 증명서 발급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업장이라면 아래로 클릭을 하시면 되겠죠?











증명서발급신청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여기서 납부확인서를 클릭을 하시면 되는데, 만약 계약대금 수령 및 입찰참가용이라면 완납증명서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제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는데요 오른편에 박스칸으로 되어 있는 출력에 발급을 클릭을 하시면 되는데, 팩스전송을 하셔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이런절차도 상황에 따라 힘드시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1577-1000으로 전화하시면 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