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검색창에서 네이버를 자주이용을 하다보니 메일서비스도 덩달아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메일을 자주 보내는 직업을 갖고 있다보니 더욱 그런데요 또한 메일이 용량이 작은것 만 있는게 아니라 커질때도 있어 대용량 첨부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영상다운로드와 프로그램만해도 1기가 넘는 것이 많아 이기능은 정말 필수 인데요 오늘은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와 다운로드 기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네이버 메일을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메일쓰기/내게쓰기가 있습니다. 메일쓰기는 상대방에게 보내는 거고 내게쓰기는 본인에게 보내는 것인데요 이 두가지다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메일쓰기를 하는 것을 들어가보면, 파일첨부에서 펼쳐보기로 누르면 위와 같이 자세하게 나오는데요 옆에 내 pc 또는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업로드를 하셔도 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본인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연계해 바로 업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 경로를 찾지 않아도 마우스로 끌어놔도 가능합니다. 















내게 쓰기 할때 화면인데요 방식은 똑같습니다. 위에 제목만 붙이면 본인에게 바로 보내지는데요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를 알아볼텐데요 맨 오른쪽에 답이 있습니다. 일반은 10MB 대용량은 2GB 10개까지 첨부 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첨부파일은 30일간 보관이며, 100회까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첨부파일은 30일이 지나면 어떻게 되냐고요? 다운로드가 안되니 미리 PC 또는 외장하드에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위에 처럼 10MB가 넘으면 대용량첨부로 나타납니다. 10MB아래면 일반첨부라고 나오는데요 파일 첨부만하면 자동적으로 나오는것입니다. 한번써보시면 유용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와 다운로드 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