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는데요 구글,드롭박스,원드라이브,클라우드베리등 여러 업체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네이버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클라우드서비스도 부담없이 이용을 하고 계실 겁니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는 30기가까지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어 사진,동영상,파일등을 부담없이 이용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30기가라는 부분이 많은 부분이지만 부족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30기가 이상으로 사용을 하시려면 추가 요금을 부담을 하셔야 합니다. 100기가는 월 5천원 , 1테라바이트는 1만원인데요 년간으로 결제를 하면 조금 더 저렴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를 하시려면 먼저 네이버 클라우드 어플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나올텐데요 모든사진 옆에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본인 아이디와 용량표시가 나올텐데요 저같은 경우도 무료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용량이 부족하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알림 옆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올리기/내려받기에서 켬상태로 두시면 됩니다. 쉽죠? 조금도 세부적으로 선택을 해주기 위해 클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올리기로 두시면 되는데요 모든 사진을 다 올리면 상관없겠지만 선택 후 자동올리기만 해야 할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선택 후 자동 올리기를 하시면 되고 3g/4g 네트워크 자동 올리기 허용이 있는데 이 부분은 체크를 하지 말아주세요 잘못하면 통신요금이 많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자동 올리기 대상에서 모두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요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구분해서 자동올리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해보시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니 위에 부분 참고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