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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자주발급하는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등은 근처의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기 힘드시면 인터넷발급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이마저도 곤란하시다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정부에서 운영중인 민원24로 들어가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에 부분에 카테고리란이 여러개가 나열되어있습니다. 그 중에 이용안내를 클릭 후 박스칸으로 표시되어 있는 고객지원센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클릭 후 왼쪽 편 카테고리를 보시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올것입니다. 박스칸으로 표시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알아볼것은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을 할 수 있는 서류부터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무작정 가셨다가는 내가 발급하지 못하는 서류이면 안되겠죠? 주민등록 부터 토지, 차량, 보건복지, 농천, 병적 ,지방세, 부동산, 제적,수산,교육, 국세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시간은 보통 24시간 되어 있지만 부동산,제적,국세는 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금액도 무료인 경우가 있는데, 천원까지 하는 서류들이 있으니 현금준비는 필수 입니다.

 

 

 

 

 

 

 

 

 

위에 이미지에서 박스칸안에 있는 설치장소를 클릭을 하시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정리해 놓은 파일을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엑셀시트이니 엑셀프로그램이 없는 컴퓨터는 설치를 하시고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보통 지하철에서도 설치가 많이 되어 있습니다. 이동하시는 동선이 맞다면 지하철을 이용하시면 되고 간혹 마트도 설치되어 있는 곳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평일시간과 휴일시간 운영시간이 나와 있으니 방문전 체크바라며, 특히 가족관계/제적증명 발급여부는 안되는 무인민원발급기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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