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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노동청 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이런일 같은 경우는 일어나지 말아야 하는 일인데요 사람 살다보면 별일이 다있습니다. 







근로자들 같은 경우 회사에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을 할 수가 있는데요 특히 임금체불같은 경우가 제일 큰 문제일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문제가 사소하다는 것은 아닌데요 금전적인 문제는 가만히 두고만 볼 수 없는 문제인거죠 이런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면 혼자만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바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로 가시면 됩니다.






첫번째 노동청 신고 방법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포털에서 고용노동부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홈페이지를 보시면 위와 같은데요 민원마당에서 민원신청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민원신청에 가시면 여러가지 신고서,진정서등이 있는데요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임금체불이 제일 많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신청을 한번 클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하게도 만약 처음이시라면 비회원 민원신청으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만 입력 후 이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1회라도 민원신청이력이 있으면 본인인증 수단을 거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제 임금체불 진정서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불이익을 당한만큼 정확하게 입력을 하시면 좋습니다. 피진정인까지 입력을 해주세요












그리고 입사일, 퇴사일등을 입력하시는데요 제일중요한 밀린 금액이겠죠? 정확히 입력 후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관할관서에서 추가로 보낼 서류가 있다면 스캔해서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 노동청 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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