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통범칙금 조회 과태료미납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쯤 교통법규를 어겨서 과태료를 납부한적이 있을텐데요 평소에 신호를 잘지키는 사람이라도 간혹 헷갈려서 법규를 위반했을 수 있습니다 가령, 좌회전만 하는 신호인데 유턴을 한다던가 30키로 미만인 속도구간에서 40키로간다던가 여러가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cctv있는 구간에서 본인이 찍힌사실도 모를수도 있는데요 교통법칙금 조회를 통해 간단하게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교통범칙금 조회는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과태료 조회/납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미납내역조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이다 보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법인사용자는 법인명과 사업자번호를 입력해주시고 공인인증서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왼쪽카테고리에서 보면 미납내역조회, 기납부내역조회, 교통법규위반, 민원신청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한번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건수가 있다면 총 몇건의 조회되었다고 나올텐데요 주위하실점은 과태료는 차량소유주에게 부과가 됩니다 사전통지기간 > 1차과태료 > 2차과태료 > 압류상태로 진행되는데요 2차과태료는 3%의 가산금, 1.2% 중가산금이 붙으며 최대 75%까지의 가산금이 부과되니 날짜를 초과하지 말고 빨리내야겠죠? 제일 좋은점은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안전운전을 해야하는게 정답일것 같네요 이상 교통범칙금 조회 과태료미납조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