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온누리상품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전국가맹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인데,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또한 상품권 종류는 일반상품권과 전자상품권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상품권은 3만원권, 1만원권, 5천원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누리상품권은 한국조폐공사에서 발행한 것으로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전자상품권은 일반상품권보다 고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5만원 , 10만원권으로 되어 있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시려면 전통시장 통통사이트를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포털서비스에서 전통시장 통통이라고 검색을 해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온누리상품권 카테고리에서 가맹점포찾기를 클릭을 해주세요












가맹점포찾기에 들어오셨다면, 원하시는 시장명, 정포명 또는 품목명을 선택 하시면 좀더 편하게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지역을 선택을 하고 '화곡시장'이라고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시장에서 종이상품권 가맹점이 나오게 됩니다. 시장명, 상호명, 주소, 취급품목이 나오는데 이런식으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검색 해보시면 됩니다.















또한 지역명으로 검색을 해도 아래부분에 시장들이 검색이 나오는데, 시장명 점포수, 가맹점포수 등이 나와 있고 현황을 클릭을 하시면 조금 더 자세하게 한번에 검색을 하실 수 도 있습니다. 맨 위에 보시면 온누리전자상품권도 똑같은 방법으로 검색을 하시면 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