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인코더 동영상 자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보면 본인 동영상을 짧게 올리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보시는 분들은 사진과 동영상 적절하게 올린것들을 좋아하시는데요 이제는 사진보다도 동영상시대라고도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또한 이렇게 올리는데 아무래도 편집 프로그램으로 이용을 해야겠죠?













 




위에처럼 카카오인코더를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보이는데요 자세히 보면 카테고리에 동영상변환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주요기능을 보니 카카오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동영상 변환만 가능한데요 구버전인 다음팟인코더 버전을 이용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 가니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데요 그래서 아래에 다운로드 가능한 url첨부하니 참고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http://daumpotlncoder.ze.am/








다음팟인코더를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데요 동영상편집을 클릭 한다음 편집할 동영상을 불러오기를 하면 됩니다. 마우스로 파일을 드래그 해도 가능합니다.














파일을 불러왔다면 파일을 왼쪽 편 동영상 플레이되는 곳으로 드래그를 해야 합니다. 그래면 시작과 끝 삼각형 노란바가 생성이 되는데요 본인이 원하는 부분을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동영상 자르기 구간을 정했다면 아래 삽입버튼을 클릭하면 타임라인으로 넘어가 자르기 한 구간만 동영상으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엄청 쉽죠?













이제 마지막으로 오른쪽 아래 인코딩 시작만 클릭하면 동영상이 저장이 완료가 됩니다. 막상 사용을 하시면 쉽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상 카카오인코더 동영상 자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댓글